이전 후 새단장 한 부산 남구 대연동 물총칼국수 공원칼국수
몇 년 전 부산 남구 대연동에 있는 국립일제강제동원역사관에 아이들과 갔을 때 일이다. 도착이 얼마 남지 않았을 때 길가 어느 한 식당 앞에 사람들이 모여있는 모습을 보고 뭐 하는 식당인데 사람들이 저렇게 많을까라는 궁금증과 함께 역사관을 다 보고 가는 길에 한 번 가보자고 했다.
물총 조개라는 쉽게 접할 수 없는 조개가 들어가는 칼국수를 파는 공원칼국수라는 식당인데 이 동네에선 나름 맛집으로 소문난 칼국수 집이었다. 칼국수 맛도 맛이지만 물총 조개의 식감이 아주 좋았다. 그렇게 맛있는 칼국수를 먹은 기억때문인지 다시 생각이 나 방문을 했는데 해당 위치엔 낮선 간판이 걸려있었다.
상호가 분명히 1번 자리가 공원칼국수인데 해당 자리엔 송도칼국수라는 간판이 걸려있고 샤브샤브까지 한다고 나와있다. 처음엔 리모델링 하면서 이름까지 바뀐줄 알았으나 전화를 해서 물어보니 2번 자리로 옮겼다고 한다.
▼ 주차는 예전과 같이 유엔기념공원 주차장에 하고 도장을 받아가면 된다.
▼ 간판은 옛날 간판 그대로 사용하고 있는 것 같다.
▼ 옛날엔 모든 좌석이 좌식이었으나 지금은 모두 입식 테이블로 교체되었다.
▼ 메뉴는 예전과 크게 달라진건 없지만 물가가 올라서 그런지 가격은 좀 올랐다.
▼ 우리는 공원칼국수 2인분과 미니보쌈을 주문했다.
칼국수 전문점이지만 보쌈과 만두도 맛이 괜찮다.
▼ 드디어 나온 물총칼국수.
세월은 흘렀지만 맛은 여전히 변함이 없다.
공원칼국수 주소는 부산 남구 유엔평화로 110 이고, 전화번호는 051-611-3913이다.
옛날엔 브레이크타임이 있었지만 지금은 손님들이 불편해해서 없어졌다고 하니 부담없이 방문을 해도 될 것 같다.
참고로 난 해당 업체와 아무런 관련이 없고, 내돈주고 내가 사먹고 남기는 글이다.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