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스마트폰으로 찍은 동영상은 화질이 좋아 그 용량도 같이 커지는데 1분정도 길이의 동영상도 그 크기가 약 100MB정도 되다보니 카카오톡을 통해 전송 가능한 동영상 파일 1개의 최대 크기인 300MB를 훌쩍 넘기는 경우가 많죠.
하지만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이 있고, 그 방법의 하나로 동영상 용량을 줄여주는 어플을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해당 어플은 "비디오 다이어트2"라는 어플입니다.
해당 어플은 기존의 동영상 원본은 그대로 보존하면서 해상도와 퀄리티를 조정해 카카오톡으로 전송 가능한 용량으로 줄여서 다른 동영상을 만드는 기능을 합니다. 단, 크기가 아주 큰 파일의 경우엔 화질이 약간 떨어진다는 단점을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에서 해당 어플을 설치한 다음 실행을 하면 현재 스마트폰 내부에 저장되어 있는 동영상 리스트가 나타나는데 용량을 줄이려는 동영상을 선택합니다.
하단의 화질과 동영상 크기를 선택하면서 최대한 300MB에 가까운 해상도를 설정한 다음 가운데 노란 동그라미를 선택하면 변환이 진행됩니다. 특정 구간만 전송하려면 변환하고자 하는 구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변환이 완료되면 하단의 "카톡으로 보내기" 또는 "공유하기"를 통해 해당 동영상을 전송 및 공유할 수 있으며, 상단의 아래 방향으로 된 화살표를 선택하면 변환된 동영상을 스마트폰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동영상 변환을 통해 용량과 크기를 줄여 카카오톡으로 대용량 동영상 파일을 전송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2 개의 댓글
정보 감사드려요.
답글삭제편리하고 좋네요 감사해요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