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보건복지부 홈페이지로 접속해 상단의 "민원"메뉴에 있는 "보건의료인 면허(자격)민원"항목으로 들어갑니다.
인터넷 신청 화면이 나오면 면허 자격증 재발급 신청 항목에 있는 "재발급 신청 바로가기"를 클릭합니다.
재발급 신청한 간호조무사 자격증을 수령할 주소를 입력하고 신청사유는 "분실", 수령방법은 "우송"을 선택한 다음 전화번호 입력 후 "저장하기"를 클릭합니다.
최근 6개월 이내에 찍은 상반신 컬러 사진과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여권과 같은 신분증 사본을 등록합니다.
사진 파일을 등록 후 하단에 있는 "신청하기"버튼을 눌러주면 간호조무사 자격증 재발급 신청이 완료됩니다. 재발급 신청한 자격증은 우체국 일반 등기로 발송되며, 5일 이내에 등록한 주소지로 배송이 됩니다.
이상으로 간호조무사 자격증 재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