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의 윈도우 구매방법은 CD형태로 제작되어 각 제품에 고유한 라이센스(시디키)가 붙어있어 CD를 구입해 설치를 했지만 지금의 윈도우10의 경우엔 디지털 라이센스를 사용하여 인증된 하드웨어의 정보를 바탕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메인보드나 CPU와 같은 하드웨어가 변경되면 다시 정품 인증을 해야하고 윈도우10이 설치된 컴퓨터를 다른사람에게 팔거나 선물을 할 경우엔 개인 정보 백업과 디바이스 초기화를 반드시 수행해야 합니다.
윈도우10 구매는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입이 가능한데 아래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 후 상단 메뉴 중에서 "소프트웨어-Windows"로 들어갑니다.
윈도우10 홈, 윈도우10 프로, 윈도우10 프로 워크스테이션 이렇게 3가지 버전이 있는데 일반 개인이나 가정용으로는 홈 버전을, 회사에서 사용하거나 조금더 향상된 기능이 필요한 경우엔 프로버전을, 시스템에 부하를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하는 전문가인 경우 워크스테이션 버전을 구매하면 됩니다.
결제후 다운로드 받아 설치를 진행하면 되고 자신이 원하는 윈도우가 아닐 경우엔 14일 이내에 환불이 가능합니다. 윈도우 비정품을 사용하면 정상적인 업데이트가 되지 않고 개인설정이 저장되지 않거나 정품인증을 요구하는 창이 계속 나타나 정상적인 사용을 할 수 없습니다.
또한 쇼핑몰이나 중고나라에서 윈도우10 시리얼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업자들이 있는데 이런 라이센스를 구입할 경우 시간이 경과하면 인증서버에서 차단이 되어 사용할 수 없으므로 만드시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구매를 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윈도우10 정품인증을 위한 구매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