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 입냄새 확인하는 법

자기 입냄새 확인하는 법

자기 입냄새 확인하는 법

20대 시절 한창 사회생활을 할 무렵의 일이다. 어느 날 거래처 아는 동생이 "형님, 점심때 뭐 드셨어요?"라고 물어보길레 그냥 짬뽕 한그릇 먹었다고 하니 내 입에서 이상한 냄새가 난다고 하는것이다.


자기 자신의 입냄새는 확인이 안되기에 그날 집에 들어가 와이프한테 내 입에 입냄새가 나냐고 "호~"하고 불었더니 와이프가 인상을 찌푸리면서 내일 당장 치과에 가보라고 하는것이다.

자기 입냄새 확인하는 법

치과에 가서 검진을 받아보니 나도 모르는 사이에 안쪽에서 올라온 사랑니가 삐딱하게 자라 바로 앞에 있는 어금니와 사랑니 사이에 음식물이 쉽게 끼어 입냄새를 유발하는 원인이 되고 있다고 하는것이다.

자기 입냄새 확인하는 법

사랑니를 뺀 이후부턴 입냄새가 없어졌는데 그 이후부턴 다른사람이 껍을 씹으라고 권하면 혹시나 내 입에서 입냄새가 나서 그런건 아닌지 확인을 해 본다. 자기 입냄새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


- 혀로 손등을 살짝 핥아 침을 바른다음 그 침이 마르기 직전에 냄새를 맡는다.
- 입과 코를 손으로 감싼 다음 입으로 숨을 쉬면서 냄새를 맡는다.
- 잇몸을 손가락으로 문질러 손가락 냄새를 맡는다.
- 혀에 설태가 있는지 확인해본다.
- 전화 통화가 끝난 다음 송화기 부분의 냄새를 확인한다.


자신의 입에서 입냄새가 난다면 식후 양치질을 반드시 하고 음식물이 이 사이에 끼어있지 않는지, 입안에 염증은 없는지, 충치 여부 등을 확인하고 입냄새의 원인을 찾기 힘들다면 반드시 치과를 방문해 원인을 찾도록 한다. 또한 장시간 음식물을 섭취하지 않을 경우에도 입냄새가 날 수 있으므로 적절한 음식물 섭취도 중요하다.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

My Instagr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