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을 포함해 몇몇 국가에서는 입국 신고서가 반드시 필요한데 이번 시간엔 여행 초보자들을 위한 신고서 작성 요령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입국신고서 작성이 제대로 되지 않으면 입국심사를 한번에 통과할 수 없으므로 최대한 신경써서 작성하도록 합니다.
TV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서 일본을 방문하는 이시언씨가 입국신고서를 한글로 작성해 웃음을 자아낸적이 있는데 일본 입국신고서상의 글자는 반드시 영어 또는 일본어로 작성해야 하며 머무를 숙소의 주소도 미리 영문주소로 확인해 놓으시길 바랍니다.
먼저 영문 성과 영문 이름은 여권에 나와있는 이름 그대로 작성하며 스펠링이 틀리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생년월일은 일, 월, 연도순으로 작성하는데 1975년 1월 15일생이면 15011975와 같이 기입합니다.
나라명은 KOREA로 기입하고 도시명은 자신이 살고있는 도시를 입력하면 됩니다. 탑승권을 보고 항공기 편명을 기입하고 도항목적(방문목적)선택 후 체재기간(체류기간)을 입력하는데 4박5일은 5DAYS' 6박7일은 '7DAYS'와 같은 형태로 입력합니다.
일본의 연락처는 일본에서 머물 숙박업소에 대한 주소와 전화번호를 기입하는데 반드시 영문 또는 일본어로 기입을 합니다. 아래 3가지 질문에 대한 답을 선택하고 마지막 여권과 동일한 서명을 하면 모든 입력은 끝이나는데 특히 성과 이름은 다시 한번 여권과 비교를 해서 스펠링 확인을 합니다.
뒷면은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해당사항이 없으므로 그냥 놔두시면 됩니다. 세관신고서와 달리 입국신고서는 한 사람당 하나씩 작성합니다.
이상으로 일본 입국신고서 작성 요령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