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메일 용량 확인 방법

다음 메일 용량 확인 방법

다음 메일 용량 확인 방법

이번 시간에는 다음 메일 용량 확인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의 보급으로 언제 어디서나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대화 및 사진이나 동영상을 주고 받는 시대이다 보니 과거에 비해 이메일을 사용하는 횟수는 많이 줄었습니다.


하지만 국제거래나 전자세금계산서등을 주고받을 때 여전히 유용하게 사용되고 있는데 문제는 편지함 용량입니다. 이메일을 이용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메일을 삭제하거나 삭제되어 휴지통에 보관중인 메일에 대해선는 신경을 쓰지 않기에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면 편지함의 용량이 꽉 차게 됩니다.

다음 메일 용량 확인 방법

이렇게 완전히 삭제가 되지 않은 이메일로 인하여 메일함이 꽉 차서 정상적인 이메일 수신과 발신이 되지 않는다면 메일을 보내는 상대방에게도 예의가 아닌 상황이 됩니다. 아주 오래 전에 이메일 계정을 만든 사람들의 대부분은 다음 이메일 계정을 가지고 있을텐데 나의 편지함 용량을 확인하는 방법으로는 먼저 환경설정으로 들어가 상단의 '메일함관리'항목으로 들어갑니다.

다음 메일 용량 확인 방법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내 메일함'항목에 전체 메일 용량과 지금 사용하고 있는 용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 메일 용량 확인 방법

물음표 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하니 '사용기간에 따라 메일 용량이 계속 늘어납니다'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는데 아마도 시간이 지날수록 전체 메일 용량이 조금씩 늘어나는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다음 메일 용량 확인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

My Instagr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