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구매대행으로 구입한 신발 사이즈가 맞지 않으면 환불 가능할까?

해외 구매대행으로 구입한 신발 사이즈가 맞지 않으면 환불 가능할까?

해외 구매대행으로 구입한 신발 사이즈가 맞지 않으면 환불 가능할까

해외 유명 브랜드의 운동화나 구두와 같은 경우 해외 구매대행으로 구입을 하면 국내에서 정식으로 수입해서 파는 곳을 통해 구입하는 것 보다 꽤 저렴하게 구입을 할 수 있지만 구입한 신발이 사이즈가 맞지 않으면 난감한 상황이 발생합니다.


구매대행 업체에서 쇼핑몰에 올려놓은 신발 사이즈표를 기준으로 사이즈를 판단하여 구입을 했지만 물건을 받아서 실제로 착용했을 때 사이즈가 크거나 작은 경우 해당 업체에 정보를 잘 못 제공했다는 책임을 물어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사이즈와 관련된 환불 규정은 대부분 쇼핑몰 상세페이지에 표기를 해 놓지만 구입하는 사람들이 이 부분을 쉽게 지나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해외 구매대행으로 구입한 신발 사이즈가 맞지 않으면 환불 가능할까

구입한 사람의 입장에서 볼 땐 해당 업체의 귀책사유가 맞는것 처럼 보이지만 한국소비자원은 이런 사례의 경우 피해구제가 힘들 수 있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대부분의 해외 직구 업체가 해외에 사업자등록이 되어 있어 국내 소비자기본법을 적용받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구매대행 업체가 쇼핑몰에 올려놓은 사이즈 참고표는 말 그대로 참고만 하라는 의미이며 결국 선택은 소비자가 해야 하므로 구매대행 업자에게 그 책임을 묻는것은 사실상 어렵고 해외 신발 사이즈의 기준은 소비자원에서도 정확하게 판단하기가 어렵습니다.
이상으로 해외 구매대행으로 구입한 신발 사이즈가 맞지 않으면 환불 가능할까?라는 제목으로 해외 구매대행 환불규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

My Instagr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