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3월 19일부터 홈플러스 아시아드점에서 주차비를 징수하기 시작했습니다. 그 동안 무료로 이용해오던 시민들은 프로야구 시즌 개막에 맞춰 자연스럽게 마트 주차장을 찾았다가 유료 주차장으로 변경되어 주차요금을 내야 한다는 사실에 많이 당황을 했었죠.
사실 야구경기가 있는 날에는 야구관람을 보기위해 주차한 차량들 때문에 정작 마트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주차장을 제대로 이용하지 못해 불편을 겪었고 주변 사람들이 마트에 주차를 해놓고 지하철을 이용하거나 장기주차를 하는 차량들이 많아서 문제가 있었던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시민들이 불만을 가지는 이유는 홈플러스 아시아드점의 주차장 부지를 부산시가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데 이렇게 무료로 제공받는 부산시 소유의 부지는 시민들에게 제공하기 위함이었으나 홈플러스가 영리를 목적으로 주차요금을 징수한다는 점입니다.
현재 홈플러스 아시아드점의 주차비는 최초 30분까지는 무료이지만 초과가 되면 10분당 200원의 요금이 부과되고 하루 최대 5,000원의 주차요금이 부과됩니다. 단, 쇼핑금액을 기준으로 1만원 이상 3만원 미만의 경우 1시간 무료, 3만원 이상 5만원 미만의 경우 3시간 무료, 5만원 이상의 경우 5시간 무료주차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문화센터 수강증 또는 수강 영수증을 제시할 경우 강좌 당일 3시간 까지 무료주차가 가능하고 수강신청 및 강좌 상담을 목적으로 방문했을 경우 1시간까지 무료주차가 가능합니다. CGV 영화관 영화티켓을 제시하면 3시간 무료, 키즈스포츠, 베이비엔젤스, 볼링장, 풋살장, 스포츠센터 이용시 2시간까지 무료주차가 가능합니다.
시유지에 대형마트가 들어와 주차요금을 징수한다는 사실에 시민들의 반발이 거세지만 예전처럼 다시 주차장을 무료화 할 계획은 없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홈플러스 아시아드점 주차비 주차요금에 대해 이야기를 해 보았습니다.
1 개의 댓글
잘알고 좀 올리시지..일일 5천원 없습니다 이거보고 갔다가 폭망한 1인 10분당 무한대로 올라갑니다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