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비에 안 좋은 나쁜 음식

변비에 안 좋은 나쁜 음식

변비에 안 좋은 나쁜 음식

이번 시간에는 변비에 안 좋은 나쁜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얼마 전 몇 일 동안의 밤샘 작업으로 제대로 된 식사와 물을 섭취하지 못하고 책상 앞에 가만히 앉아서 모니터만 보고있는 자세를 오래 유지하다 보니 어느 순간부터 화장실에 가지 않고 있는 것을 알았을 때는 이미 변비가 시작되고 있었습니다.


조금이라도 증상을 줄여보고자 물을 엄청나게 마셔대고 변비에 좋은 음식을 다 찾아서 먹어서인지 아니면 밀려 나와서인지 변의가 서서히 찾아오더니 오랫동안 장에 머물러 수분을 다 빼앗긴 돌같은 변이 나왔습니다.

변비에 안 좋은 나쁜 음식

이처럼 만성 변비가 아닌 일시적인 변비로도 충분히 고생을 할 수 있는데 우리가 많이 알고 있는 변비에 좋은 음식인 곡류, 고구마, 익은 바나나, 물, 아보카도, 당근, 사과, 해조류와 같은 음식 이외에 변비에 안 좋은 음식도 있습니다.

변비에 안 좋은 나쁜 음식

그 중에서 커피와 콜라는 몸의 수분을 빼앗는 이뇨작용이 있어 변비에 좋지 않으며 다량의 지방이 함유된 육류와 초콜릿등도 소화를 느리게 하고 근수축을 더디게 함으로써 장 운동 저하를 유발시켜 변비에 좋지 않은 역할을 합니다.


사람들이 많이 알고있는 변비에 안 좋은 과일인 감과 방부제 및 감미료가 많이 들어가는 가공식품 및 화학 합성첨가물과 정제된 탄수화물이 다량 함유된 인스턴트 식품은 장의 정상적인 대사를 방해함으로써 변비에 나쁜 영향을 줍니다.

변비에 안 좋은 나쁜 음식

감자 튀김, 프라이드 치킨과 같은 튀긴 음식들은 기름기로 인해 소화에 많은 시간이 걸리고 정상적인 위장 운동을 느리게 함으로써 변비에 좋지 않고 치즈나 아이스크림과 같은 유제품은 고지방 저 섬유소 함량으로 특히 어린이 변비에 좋지 않습니다.
이상으로 변비에 안 좋은 나쁜 음식에 대해 몇 가지 살펴보았습니다.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

My Instagr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