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화면 하단에 현재 활성화된 작업창이 나열된 작업표시줄은 쉽고 편리한 작업환경을 만들어 주기도 하지만 사용하는 사람에 따라 미리보기 기능은 불편한 부분으로 작용되기도 합니다.
윈도우10 이전 버전에서는 이러한 작업표시줄 미리보기 기능끄기를 할 수 있는 설정이 따로 있었지만 윈도우10은 레지스트리 설정 변경을 해야만 해당 기능을 끌 수 있는데 먼저 윈도우키+R키를 눌러 실행창이 열리면 'regedit'를 입력 후 엔터키를 누릅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열리면 설정이 잘 못 될 경우를 대비해 '파일-내보내기'를 통해 레지스트리를 먼저 백업합니다.
그 다음 아래 경로로 이동합니다.(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Explorer\Advanced)
이동 후 빈 공간의 마우스 우측 버튼을 클릭하여 나오는 메뉴에서 '새로 만들기-DWORD(32비트)값(D)'을 선택합니다.
값 이름을 'ExtendedUIHoverTime'이라고 변경한 다음 값 데이터를 '10000'이라 입력 후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이렇게 설정을 하고 윈도우를 재시작 하면 이후부턴 미리보기 창이 나타나지 않는데 윈도우를 업데이트 하면 다시 설정을 해야 하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이상으로 윈도우10 작업표시줄 미리보기 기능끄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