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3월 21일 2TV 생생정보 기찬 보양식편에 방송된 경남 통영 철판 해물탕.
봄이 오는 소리를 조개를 쪼갰을 때 통통한 살과 해물을 보고 느낀다는 사장님.
봄에 살이 가장 통통하고 맛있을 때라 봄 조개가 약 조개라고 한다. 또한 조개는 간을 해독하는 역할을 많이 하기 때문에 숙취 해소에도 좋다고.
해물 본연의 맛을 살려주기 위해 육수는 대파, 양파, 밴댕이, 무로 기본적인 재료만 사용한다. 나머지 맛은 해산물이 모든 책임을 진다고...
키조개, 전복, 백합, 굴, 꽃게, 오징어, 문어, 가리비, 가시발새우(딱새우), 모시조개, 홍합 이렇게 11가지 종류의 해산물을 사용함.
오래 끓여도 질겨지지 않는 해산물로 국물맛을 먼저 내고 나머지 해산물들은 샤브샤브처럼 살짝만 대쳐서 먹어도 되는 것들이라고 한다. 해물의 종류에 따라 끓이는 시간을 달리 해야 한다는 사장님 말씀.
해산물은 각종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하게 들어있고 지방함유량이 적어 담백한 맛과 소화가 잘 되는 건강한 식품이라고 한다. 특히 꽃게, 문어, 조개류 등에는 타우린이 풍부해 고혈압, 심장병, 간장 질환등과 같은 성인병 예방에 효과적이다.
해당 업체의 상호, 주소, 연락처, 가격은 아래와 같다.
업체명 : 동원해물천국
주소 : 경남 통영시 남포2길 41
전화 : 055-649-7878
가격 : 철판해물탕 소 55,000원 / 중 66,000원 / 대 88,000원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