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에는 주민센터로 직접 찾아가야 했던 전입신고가 인터넷의 발달로 공인인증서와 컴퓨터만 있다면 언제 어디서나 클릭 몇 번으로 쉽게 전입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주택 매매시 인터넷을 통해 전입신고 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해 볼까합니다. 전세로 전입신고를 할 경우 확정일자를 받아야 하므로 반드시 전세계약서를 지참해서 주민센터를 방문하도록 합니다.
먼저 네이버 검색창에 민원24로 검색 후 민원24 메인화면에 있는 전입신고를 클릭합니다.
전입신고시 유의사항 동의 후 다음으로 넘어가면 나오는 전출입 구분 선택 화면에서 본인의 상황에 맞는 전입구분과 전출구분을 선택합니다. 대부분 세대원 전부가 이동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전입구분은 세대구성에 체크를 하고 전출구분에는 세대전부 전출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새로 이사 한 전입지 주소와 앞에 살았던 전출지 주소를 정확하게 입력한 다음 다음단계로 넘어갑니다.
세대원정보조회를 클릭하여 전입인원에 대한 인적사항을 기입하고 우편물 수령 주소 변경을 위해 우편물 전입지 전송 서비스란에 서명과 전화번호를 입력 후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변경된 전입지 주소를 확인 후 이상이 없을 경우 확인을 클릭하면 인터넷 전입신고가 완료됩니다.
전입신고가 정확하게 되었는지 민원신청 내역으로 이동하여 아래와 같이 접수가 되었는지 처리상태를 확인합니다.
이상으로 인터넷 전입신고 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