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기간 동안 국세를 납부한 납세 사실을 증명하는 서류인 납부내역증명서는 이전의 납세사실증명서로 각종 정부지원금신청, 입찰, 계약, 비자 및 여권신청등 여러가지 이유에 의해서 필요하게 되며 인터넷 홈택스를 통해 신청 및 출력이 가능합니다.
홈택스를 이용해 납부내역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선 먼저 공인인증서(은행거래용)를 홈택스 사이트에 등록 후 공인인증서를 통한 로그인을 거쳐 첫 페이지에 있는 '민원증명'메뉴를 클릭합니다.
오른쪽 민원증명신청란에 있는 납부내역증명(납세사실증명)을 클릭합니다.
기본 인적 사항을 입력후 수령방법은 인터넷발급을 체크하고 발급유형, 세목, 수납기간, 사용용도, 제출처를 사용 용도에 맞게 선택한 다음 맨 아래 '신청하기'버튼을 클릭합니다.
인터넷접수목록조회 화면에서 신청한 민원접수번호의 발급번호를 클릭하면 출력이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납부내역증명서 납세사실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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