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공인인증서 갱신하는 방법

신한은행 공인인증서 갱신하는 방법


인터넷뱅킹을 이용하는 사람들이라면 1년에 한 번씩 공인인증서를 갱신해야 하는데 오늘은 저의 주거래 은행인 신한은행 공인인증서 갱신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 인터넷뱅킹에 이용되는 공인인증서는 1년이라는 유효기간이 있고 1년이 지나면 갱신 또는 재발급을 해야하는데 실제로 이용을 해보면 1년이란 시간이 금방 지나가죠. 인증서 유효기간을 늘리던지 이와 관련한 법제도가 하루빨리 개선되었으면 합니다.


공인인증서 만료기간이 도래하면 갱신을 하라는 메세지가 나타나는데 갱신 기간에 갱신을 하지않으면 재발급을 해야하므로 가급적 기간내에 갱신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신한은행 공인인증서 갱신을 위해서 먼저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사이트에 접속한 뒤 처음 화면에서 공인인증센터 메뉴로 들어갑니다.


현재 공인인증서의 유효기간이 남아있으므로 연장을 위해 인증서 갱신 메뉴로 들어갑니다.


개인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는 대부분 무료이므로 은행/신용카드/보험용[무료]를 선택합니다.


















새로운 공인인증서 암호를 입력합니다.




주민등록번호, 출금계좌번호, 계좌비밀번호를 순서대로 입력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OTP를 사용한다면 OTP 번호를 입력하고 보안카드를 사용한다면 보안카드 번호를 입력후 이메일 및 전화번호 확인을 하구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공인인증서를 저장 위치를 선택하는데 혼자 사용하는 PC라면 하드디스크에, 여러사람이 같이 사용하는 PC에서 사용한다면 이동식디스크(USB)에 저장하는것을 추천합니다. 인증서 암호 입력후 갱신 버튼을 클릭하면 공인인증서 갱신 절차가 모두 마무리 됩니다.


갱신된 공인인증서의 유효기간을 체크하여 정상적으로 갱신이 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지금까지 신한은행 공인인증서 갱신하는 방법에 대한 글을 남겨보았습니다.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

My Instagr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