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시간에는 참치캔에 들어있는 기름 성분과 먹어도 괜찮은지에 대해 이야기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982년 처음 등장한 참치캔은 오랫동안 우리 식탁위에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해 왔으며 지금도 남녀노소 누구나 즐겨먹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그런데 참치캔 뚜껑을 따면 만나게되는 기름은 참치 기름이거나 왠지 몸에 좋지 않을것 같은 생각에 대부분의 사람들은 김치찌개와 같은 요리를 할때 기름을 모두 제거한 다음 요리를 하지만 참치캔 제조사의 말에 의하면 참치캔 속에 들어있는 기름은 그 반대라고 합니다.
참치캔 속의 기름 성분은 동물성 기름이 아닌 식물에서 추출하는 기름으로 흔히 사용하는 해바라기유, 카놀라유, 올리브유, 포도씨유와 같은 식물성 기름을 사용하기 때문에 참치캔 기름을 활용하면 영양과 맛을 함께 살릴수 있습니다.
식물성 기름에는 몸에 좋은 불포화 지방산이 많고 콜레스테롤이 없어 건강에 좋은 식품으로 이러한 기름은 참치살과 만나면 고기가 부드러워지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렇게 기름으로 인해 부드러워지는 고기는 제조일로부터 약 3~6개월이 지나면 가장 맛있습니다.
참치캔에 식물성 기름을 넣은 이유도 퍽퍽한 참치살을 부드럽게 하기 위함이라고 하니 요리를 할 때 그대로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참치캔 기름 성분에 대해 이야기를 해 보았습니다.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