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암호화 설정과 해제

엑셀 암호화 설정과 해제

엑셀 암호화 설정과 해제

이번 시간에는 엑셀 암호화 설정과 해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Excel)을 사용하다보면 외부에 공개되면 안되는 제품 단가나 직원들의 급여, 개인정보와 같은 민감한 정보를 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해당 엑셀 파일에 비밀번호와 같은 암호를 걸어 다른사람의 접근을 막을 수 있는데 먼저 암호를 설정하는 방법은 다른이름으로 저장을 선택 후 나타나는 창 아래의 도구 메뉴를 클릭하면 나타나는 풀다운 메뉴에서 [일반 옵션]을 선택합니다.

엑셀 암호화 설정과 해제

열기 암호란에 비밀번호를 입력 후 확인을 누른 후 암호 확인 창에서 다시 한번 입력 후 확인을 눌러준 다음 저장을 합니다.

엑셀 암호화 설정과 해제


정상적으로 암호가 설정되어 저장된 엑셀파일을 실행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암호를 입력하는 창이 나타나며 암호를 입력하지 않으면 열리지 않습니다.

엑셀 암호화 설정과 해제

이렇게 설정된 암호를 해제하기 위해선 다시 다른이름으로 저장을 선택 후 도구-일반 옵션으로 들어가 설정된 암호를 제거한 다음 저장을 하면 됩니다.

엑셀 암호화 설정과 해제

비밀번호를 설정한 엑셀파일은 암호를 잊어버릴 경우 복구가 되지 않으므로 주의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이상으로 엑셀 암호화 설정과 해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

My Instagr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