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복원지점 만들기

윈도우10 복원지점 만들기

윈도우10 복원지점 만들기

이번 시간에는 윈도우10 복원지점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를 사용하다 보면 바이러스나 기타 오류등으로 시스템을 이것저것 만져야 하는 경우가 발생하는데 문제는 그 이후입니다.


문제가 되는 부분을 해결하고 보니 다른 부분에 문제가 발생했는데 이것저것 만지다보니 어디에 문제가 있었는지 알 수가 없는거죠. 이렇게 윈도우에 문제가 발생하여 이것저것 만지기 전에 복원지점을 만들어 놓으면 나중에 다른 문제가 발생했을 때 쉽게 복구가 가능합니다. 먼저 제어판을 열어 시스템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윈도우10 복원지점 만들기


고급 시스템 설정을 클릭하면 나타나는 시스템 속성 창에서 시스템 보호탭 항목에 있는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윈도우10 복원지점 만들기

복원 지점에 대한 설명을 입력하고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윈도우10 복원지점 만들기

복원 지점 작업이 완료되고 시스템 복원으로 들어가면 아래 그림과 같이 조금전에 만들었던 복원 지점이 나타납니다.

윈도우10 복원지점 만들기

시간이 많이 걸리지 않기때문에 사용하는 윈도우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아도 일주일에 한 번 정도 시스템 복원지점을 만들어 놓으면 나중에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쉽게 해당 날짜로 복원이 가능하므로 습관처럼 해 두는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윈도우10 복원지점 만들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

My Instagr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