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확하게는 입술 헤르페스, 구순포진이라고 부르는 이 증상은 입술 주위에 물집이 동시다발적으로 생기는 질환으로 헤르페스 바이러스(Herpes simplex virus)라는 단순포진 1형 바이러스성 감염 질환입니다.
헤르페스 바이러스에 의해 입술 주위에 물집이 생기는 원인은 몸이 피곤하거나 감기에 걸려 면역력이 떨어졌을 때 주로 나타나며 대부분 충분한 영양 섭취와 휴식을 통해 시간이 지나면서 증상은 호전됩니다.
물집 부위를 손으로 건드리면 다른 부위로 번질 수 있으므로 가급적 손으로 만지지 말고 물집이 생기기 시작한 시점에선 아시클로버 성분의 연고를 사용하면 효과적이고 물집이 터진 이후에는 티로트리신 성분의 연고를 사용하는데 연고를 바르면 질환의 경과가 줄어드는 효과가 있습니다.
입술 포진은 한 번 감염이 되면 신경절에 잠복해 있다가 인체의 면역상태가 나빠지거나 몸이 피곤할 때 입술 주위에 물집을 생성하며 이렇게 한 번 감염된 바이러스는 평생 체내에 잠복해 있어 근본적인 치료방법은 없으며 면역이 떨어지지 않도록 평소 몸 관리를 잘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임산부나 약에 대해 민감한 사람의 경우 연고 외에 입술 포진 완화에 좋은 천연재료로는 알로에베라, 프로폴리스, 티트리오일, 코코넛오일, 레몬밤등이 있지만 가장 좋은 치료제는 충분한 수면과 휴식 그리고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한 과일과 야채를 충분히 먹는 것 입니다.
이상으로 입술 포진 연고 효과에 대해 이야기를 해 보았습니다.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