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해외의 까르푸나 월마트와 같은 대형마트가 실패하고 한국시장에서 멀어진것과는 다르게 창고형 대형 할인마트인 코스트코는 1983년 미국 워싱턴 주 시애틀에서 1호점이 탄행한 이후로 한국에는 1994년에 처음 생겨나기 시작했습니다.
우리나라 정서와는 다르게 코스트코는 회원제로 운영이 되고 구입 물건에 대한 계산은 현금이나 삼성카드, 외국 발행 비자카드만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코스트코 매장에 가면 삼성카드 영업직원이 항상 상주해 있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코스트코 회원권은 비즈니스 회원권과 골드스타 회원권 2가지 종류가 있는데 사업자 회원권인 비즈니스 회원권은 연회비가 33,000원, 개인회원인 골드스타 회원권은 연회비가 38,500원으로 연중 코스트코에서 물건을 구입하는 일이 많지 않다면 적지 않은 금액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가족회원카드는 본회원의 주민등록상 동일세대로 구성된 19세 이상의 배우자 및 동거인헤 한해 한 사람에게만 발급되며 회원카드에는 당사자의 사진이 들어가 있어 마트 입장 시 입구에서 확인을 하기 때문에 다른사람에게 대여할 수 없습니다. 단, 비회원도 회원과 같이 입장할 수 있으며 구입한 물건도 각자 계산할 수 있지만 회원 한 회원당 세번까지만 허용이 됩니다.
이상으로 코스트코 연회비 비즈니스 골드스타 회원권 혜택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