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세금계산서 수정발급

전자세금계산서 수정발급

전자세금계산서 수정발급

얼마동안 거래가 없던 업체에서 주문이 왔길레 평소처럼 물건을 발송하고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했는데 잠시 후 해당 업체에서 전화가 오더니 상호와 사업자등록번호가 변경되었다고 하면서 수정발급을 해 달라고 하는겁니다.


미리 사업자등록증을 팩스로 보내줬더라면 하지 않아도 될 일을 해야해서 기분이 썩 좋지는 않았지만 그렇다고 안할 수 도 없는 일이라 수정발급을 하긴 했는데 이번 시간에는 초보 개인사업자들을 위한 전자세금계산서 수정발급 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해 볼까 합니다. 먼저 국세청 홈택스 홈화면에서 '조회/발급'메뉴를 클릭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수정발급

전자(세금)계산서 메뉴에서 발급-수정발급으로 이동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수정발급

발행 했던 전자세금계산서의 승인번호를 모르는 경우가 많으므로 '세금계산서 조회하기'를 클릭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수정발급


작성일자(발급일자가 아님)를 설정한 후 '조회하기'를 누르면 해당 날짜에 작성했던 모든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목록이 아래에 나타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수정발급

수정발급을 하고자 하는 해당 전자세금계산서를 선택한 후 '수정세금계산서발급'을 클릭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수정발급

수정발급 사유를 선택해야 하는데 저 같은 경우 상호와 사업자등록번호가 변경되어 '기재사항 창오정정등'을 선택을 했는데 단순한 마이너스 세금계산서는 '계약의 해제'를 선택하면 됩니다. 이 부분은 본인의 상황에 맞게 잘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수정발급


아래는 기존에 잘 못 발급된 계산서로 확인 후 스크롤을 아래로 내립니다.

전자세금계산서 수정발급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수정할 내용을 입력할 공백의 전자세금계산서 양식이 있는데 사업자등록번호와 상호가 변경되었으므로 '당초 공급받는자 정보와 동일'부분을 선택 해제 한 후 새로운 사업자등록정보를 입력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수정발급

거래내역이 기존과 동일하다면 그대로 입력 후 '발급하기'를 클릭합니다.
이상으로 전자세금계산서 수정발급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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