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화성시 동탄면 청계리에 위치한 SRT 동탄역은 지하6층 규모의 국내최초 지하 고속철도 역으로 2016년 12월 9일 수서고속철도 개통과 같이 SRT 정차가 시작되었습니다. 하지만 수도권 고속철도 역 중에서 유일하게 도시철도 연계가 없어 접근성에 있어 아쉬운 부분이 있기도 합니다.
동탄2신도시에 거주하고 있는 사람들은 아직 대중교통이 제대로 정착되지 않은 상태라 SRT 이용객 중 대다수는 가족들이 차량을 이용해 데려다 주거나 또는 자신이 직접 운전을 해서 통탄역 주차장에 세워 놓고 SRT를 이용합니다.
주차장은 지하 1층부터 3층까지 총 390대를 수용할 수 있지만 위와 같은 이유로 결코 좁은 주차장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매일 혼잡한 편이며 택시를 이용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여기에다 주변에 별도 공용주차장도 없어 더욱 주차난이 심각한 편입니다.
SRT 동탄역 주차요금은 최초 30분까지는 1,500원이며 이후 추가10분당 400원의 요금이 부과됩니다. 1일 주차권은 18,000원(입차 7시간 경과 후 자동적용)이고 승차권을 지참한 SRT 열차 이용고객과 장애인, 국가유공자, 경차는 30% 요금 할인 혜택이 있습니다. 주차요금은 무인정산기를 통해 신용카드 또는 교통카드로만 결제가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SRT 동탄역 주차요금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