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PDF 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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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셀 PDF 저장

앞에 계약관련 부서에 근무했던 담당자가 엑셀 고수라서 그랬는지 아님 워드 사용을 잘 못해서 그랬는지는 몰라도 대리점 개설 계약서 모두를 엑셀로 만들어놓고 나가서 그 뒤에 입사한 사람들도 그냥 해당 엑셀 파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다 얼마 전 제 옆에 신규로 입사한 직원이 신규 거래처에 계약서를 이메일로 보내주려고 엑셀파일을 PDF 파일로 변경하는 작업을 하고 있는것을 보니 엑셀에 기본적으로 포함된 PDF 저장기능을 모르고 있는 것 같아 아래와 같이 설명을 해 주었습니다. '파일'메뉴로 들어가 '내보내기-PDF/XPS 만들기'를 순서대로 클릭합니다.

엑셀 PDF 저장


파일 형식을 PDF로 선택하고 저장 폴더를 지정한 다음 아래 '게시'버튼을 누르면 PDF 파일로 저장이 됩니다.

엑셀 PDF 저장

해당 기능은 엑셀 뿐만 아니라 워드에도 있는 자체 기능이므로 따로 PDF 문서로 변환과정을 거치지 않고 저장을 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엑셀 PDF 저장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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