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업급여를 받은 사람이라면 실업인정 출석일 마다 실업인정 신청서를 작성해야 하는데 오늘은 실업급여를 처음 받아 보는 초보자들과 인터넷 실업인정이 어려운 분들을 위해 실업인정 신청서 양식 다운로드와 작성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실업인정 신청서 양식을 다운로드 합니다.
①, ②, ③번 항목은 반드시 입력을 하고 ④번 지정된 출석일(실업인정일)을 표기 한 다음 ⑤번의 실업인정대상기간은 앞의 실업인정일 다음 날부터 ④번의 출석일까지의 기간을 표기합니다.
⑥번의 지금계좌에서 자신의 계좌에 압류가 설정되어 있는 경우 실업인정 담당자에게 문의하여 '압류방지 전용통장'을 발급받도록 합니다.
⑦번의 실업인정 대상기간 중 실업사실 확인란은 근로사실이나 사업자등록 사실이 없을 경우 없음에 표기하고 고용보험에 가입된 사업장이나 본인 명의로 사업자등록을 한 경우에는 있음에 체크를 하고 근로일(시작일) 및 소득액과 사업내용을 기입합니다. 산재휴업급여도 산업재해로 인한 급여를 받고 있다면 있음에 체크를 하고 재해일을 표기합니다.
⑧번의 실업인정 대상기간 중 재취업활동 확인란의 구직활동을 기입 후 취업(예정)내역은 취직이나 자영업이 확실시 된 경우에만 기입합니다. 구직활동 외 활동사항은 해당사항이 있으면 체크를 하지만 대부분 공란으로 남겨두는 경우가 많습니다.
국민연금을 오랫동안 가입하여 실업급여 수급기간 동안에도 계속적으로 국민연금을 납부할 경우 신청함에 체크를 하고 그에 따른 고지서 수령 방법과 자동이체 희망여부를 선택합니다. 단, 실업인정 신청 시 국민연급 가입기간 추가 산입을 하지 신청하지 않을 경우엔 국민연금공단에 직접 신청을 해야합니다.
구직급여 지급 결정 시 통지 방법에서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를 선택합니다.
이상으로 실업인정 신청서 양식 다운로드 작성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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