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례식장 복장과 신발

장례식장 복장과 신발

장례식장 복장과 신발

갑자기 주변분들이 돌아가시면 경황이 없어 기본적으로 지켜야할 문상예절을 놓치는 경우가 있는데 오늘은 장례식장 복장과 신발에 대해 이야기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장례식장 예절의 기본인 복장은 차분하면서도 어두운것이 좋습니다.


가장 기본인 옷의 색상은 검정색이나 남색, 회색, 짙은 갈색등과 같이 어두운 계통으로 하는것이 좋으며 전통 장례식인 경우 가급적이면 검정색 옷을 입는것이 좋습니다. 파란색이나 빨간색, 노란색 등의 원색인 옷은 예의에 어긋나며 특히 붉은색 계통은 피하도록 합니다.

장례식장 복장과 신발

전체적인 색상이 어둡다고 하더라도 분홍색이나 노란색등의 줄무늬나 선이 들어간 옷은 피해야 하고 남자 정장의 경우 검정색 양복 안의 남방은 흰색, 넥타이는 어두운 색으로 하며 여자의 경우 어두운 계통의 긴 원피스나 스커트, 블라우스, 바지를 입는데 몸에 달라붙는 형태의 옷이나 짧은 옷은 피하도록 합니다.

장례식장 복장과 신발

민소매나 소매나 바지 끝단이 짧아 피부를 노출시키는 형태의 옷은 피하고 무늬가 들어간 옷 보다는 무늬가 없는 옷이 좋은데 너무 요란하지 않은 무늬정도는 괜찮으나 색이 화려한 무늬가 들어간 옷은 장례식장에 적합한 복장이 아닙니다.


신발은 검은색 계통의 구두가 적당하지만 장례식장 특성상 경황이 없다보니 안전화, 운동화을 신고 가도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여자의 경우 굽이 높은 하이힐 보다는 낮은 굽이 있는 신발을 착용하고 신발을 벗고 절을 해야하므로 덧신 형태의 양말보다는 발목을 덮는 어두운 계통의 원색 양말을 착용합니다.

장례식장 복장과 신발

악세사리는 가급적 하지않는것이 좋으나 진주목걸이 같은 차분한 형태의 악세사리는 괜찮고 핸드백이나 장갑도 어두운 계통으로 하는것이 좋습니다. 화려한 색채화장보다는 기본적인 화장만 하는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장례식장 복장과 신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

My Instagr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