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uchEn key 설치 파일이 손상되었거나 존재하지 않습니다 오류 해결

TouchEn key 설치 파일이 손상되었거나 존재하지 않습니다 오류 해결


자동차등록증 인터넷발급을 위해 자동차민원대국민포털 사이트에 들어가 진행을 하다보니 TouchEn key '설치 파일이 손상되었거나 존재하지 않습니다'라는 오류 메세지와 함께 삭제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삭제 후 새로 설치하라는 안내문구가 나온다.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인 TouchEn Key는 정상적으로 설치가 되지 않으면 더 이상 진행이 되지 않는데 안내 문구에 따라 삭제와 설치를 수 차례 반복했고 익스플로러 외 다른 웹브라우저를 사용했음에도 불구하고 같은 메세지가 계속 나와 그냥 포기할려고 하는 순간 해결 방법을 찾았다.


물론 이 방법이 모든 사람에게 해결책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나처럼 계속 삭제와 설치를 반복만 하다가 그만두는 사람들을 위해 이렇게 글을 남겨본다. 나의 문제는 프로그램에 있는 것이 아니라 추가 기능 설정에 문제가 있었는데 먼저 익스플로러 메뉴에서 '도구-추가 기능 관리'로 들어간다.


왼쪽 아래 표시 부분의 현재 로드된 추가 기능을 모든 추가 기능으로 변경한다.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XecureWeb 4.0 Client Control 항목이 '사용 안 함'으로 설정되어 있는데 이 부분을 '사용 함'으로 변경한 후 창을 닫고 나온다.


나의 경우 익스플로러를 닫고 새로 실행한 다음 다시 시도를 하니 더 이상 설치 파일이 손상되었다는 오류 메시지는 나타나지 않고 정상적으로 진행이 가능했다. 혹시라도 위와 같은 설정을 했음에도 계속적인 오류가 나타난다면 해당 프로그램 제작사 장애지원 사이트에서 검색을 해 보길 바란다.


이상으로 TouchEn Key 설치 파일이 손상되었거나 존재하지 않습니다 오류 메시지 해결 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해 보았다.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

My Instagr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