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득확인증명서는 경제적 이득에 대한 확인을 위한 서류로 금융기관이나 관공서, 입찰, 계약, 여권발급 등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이 되는데 오늘은 인터넷 민원24 사이트를 통해 소득확인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공인인증서 필수)
먼저 민원24 사이트에 접속 후 첫 페이지에서 상단의 검색창에 '소득확인증명서'라고 입력 후 검색을 합니다.
검색 결과가 나오면 '소득확인증명서(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 가입용)'을 선택합니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합니다.
사용용도(관공서제출용, 국민건강보험공단제출용, 신용카드발급용, 대출용, 금융기관제출용, 수금용, 여권또는비자신청용, 입찰,계약용, 기타)와 제출처를 입력 후 수령방법은 온라인발급을 선택하고 하단의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정상적으로 민원신청이 되면 프린터로 출력이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소득확인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