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로 가기위해 반드시 필요한 여권은 몇몇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곤 본인이 직접 신청을 해야하는데 오늘은 여권 발급 비용과 준비물 그리고 신청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여권을 발급받기 위해 준비해야 할 준비물에는 신분증, 수수료(발급비용), 옛날여권(있는 사람만 해당), 사진 2매가 있는데 특히 사진은 관련 법규에 따라 정해진 형식을 따라야 하므로 반드시 6개월 이내에 찍은 여권용 사진이 있어야 하고 미성년자는 반드시 법정대리인의 신분증 및 동의서가 있어야 합니다.
여권 신청 접수처는 주거지 관할 구청 또는 시청의 여권업무를 보는 창구에서 신청이 가능한데 신청 방법은 접수처에 비치되어 있는 필기대에서 여권신청서를 작성한 다음 담당자의 신청서 내용을 확인 받고 인지 구입과 부착 후 여권창구에서 신청하고 접수증을 받으면 됩니다.
여권은 내지를 줄인 24면짜리 알뜰여권과 48면짜리 기존여권이 있으며 다시 10년짜리 복수여권과 1년짜리 단수여권으로 구분이 되는데 비용 차이가 3,000원이라 대부분 기존여권으로 발급을 합니다. 여권 발급 수수료 비용은 48면짜리 기존여권 기준으로 10년짜리는 53,000원, 1년짜리 단기여권은 20,000원이며, 미성년자의 경우 만 18세 미만은 45,000원, 8세 미만은 33,000원 입니다.
여권 발급에 소요되는 시간은 약 4일정도 걸리며 급하게 여권이 필요할 경우 사유를 입증할 수 있는 서류를 첨부하면 48시간 안에 여권을 발급받을 수 있지만 단순한 관광이나 여행이 목적인 경우 신청이 되지 않습니다.
이상으로 여권 발급 비용 준비물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