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zvera process manager service 팬소음의 원인 제거

Wizvera process manager service 팬소음의 원인 제거



얼마 전 도서관에서 노트북을 사용하는데 팬 소음이 평소보다 심하게 나는것이다. 주변에 있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노트북을 사용하고 있었지만 나의 노트북에서 발생하는 팬 돌아가는 소리는 충분히 다른사람들에게 피해를 줄 수 있을 정도의 크기였다.


작업관리자로 들어가니 'Wizvera process manager service'라는 항목이 CPU의 점유율을 꽤 잡아먹고 있었고 팬이 돌아갈때 마다 이 녀석의 CPU 점유율도 같이 상승했다. 이 프로세서는 인터넷뱅킹이나  관공서 사이트를 이용 할 때 본인인증 절차에 필요한 것 중에 하나다.




맘 같아선 이 녀석을 완전히 제거하고 싶지만 나중에 필요할 경우가 생길 것 같아 일단 이 프로세서의 시작 유형을 자동에서 수동으로 설정하여 필요한 경우에만 작동시키는 방법을 사용해 보기로 했다.



▼ 먼저 제어판을 열어 '관리 도구'로 들어간다.

  


▼ 스크롤을 내려 '서비스'항목을 더블클릭.
 


▼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 'Wizvera process manager service'항목에서 마우스 우 클릭 후 '속성'으로 들어가자.






▼시작 유형을 수동으로 바꾸고 서비스를 중지 후 시작 유형을 [수동]으로 설정한 다음 [적용]-[확인]을 눌러 빠져나온다.

  

단, 공인인증서를 통한 로그인이 필요할 경우엔 해당 프로그램의 서비스 상태에 있는 [시작]을 클릭하여 활성화를 시켜야 한다.
필자의 경우 이러한 공인인증서 관련 프로그램들 몇 개를 필요할 때 마다 수동으로 사용하게끔 설정을 해 놓았다.


이상으로 팬소음의 원인인 Wizvera process manager service 설정을 통해 팬소음을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

My Instagr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