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매출 누락된 미입금 결제 대금 확인
카드매출 미입금 결제 대금이란 가맹점에서 결제된 승인전표가 카드사에 자동으로 매입되지 않고 확인대기 상태로 남아있는 경우를 말한다. 이렇게 연간 누락된 가맹점의 미입금 카드결제대금이 수천억원이지만 이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카드사별로 카드사용 내역을 별도로 조회를 해야했다.
일반적으로 카드사에 전표가 매입되면 가맹점으로 입금을 하는데 매입보류가 된 승인건은 하루 이상 지연되어 입금이 되거나 확인이 늦어지게 되면 누락이 되는 경우가 있다. 특히 같은 금액이 연속으로 2번 결제가 되는 경우 2건 중에 1건이 자동보류에 잘 걸린다.
또 다른 이유를 들자면 대부분의 신용카드 회사들은 매출거래에 대한 한도관리를 하는데 예를 들어 분식집에서 몇 백만원의 결제가 되는 등의 비정상적인 거래를 제한하기 위함이다. 하지만 이런 거래를 하나하나 파악하기란 쉽지가 않고 매일 카드사별로 입금이 정상적으로 되고 있는지 맞춰보기도 어렵다.
현재 시중엔 이러한 누락된 미입금 카드 결제 대금을 쉽게 조회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가 있다. 카드다나와, 캐시노트, 리드넘버, 프레피스코리아, 금융결제원의 VAN서비스, 리더파워, 배달의민족에서 만든 배민장부등이다.
신용카드 회사가 가맹점에 입금해야 할 카드매출대금이 누락되는 건수는 과거에 비해 많이 줄었지만 여전히 발생하고 있으며 뒤늦게 미입금 사실을 알고 카드사로부터 돌려받기 위해선 카드사의 정산오류를 입증해야 하는 등 돌려받는데 어려움이 있기때문에 위에서 언급한 서비스를 활용해서라도 소중한 나의 돈을 지키도록 해야겠다.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