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항공사의 마일리지를 사용한다고 하면 항공권 구매 또는 좌석 승급을 먼저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영화 예매, 상품 구매, 호텔 예약, 렌터카 이용, 마일리지 투어등 다양한 곳에 마일리지를 사용할 수 있다.
대한항공의 마일리지 제휴처는 항공사 27곳, 렌터카, 호텔 등 비항공부문에 9곳과 인터넷 쇼핑몰인 로고상품 샵 등을 이용할 수 있으며, 특히 한진관광과 연계된 "칼팍(KALPAK)"이라는 마일리지 투어 패키지 상품을 이용할 수 있다. 단, 투어 패키지에는 숙박, 항공권, 현지 여행비가 포함되어 있지만 항공TAX와 유류 할증료는 개별적으로 부담을 해야한다. (문의 : 한진관광KAL투어 : 1566-1155)
마일리지가 15,000~32,000마일 범위에 있다면 국내 및 해외 소재 호텔을 이용해보자.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이용할 수 있는 호텔에는 그랜드 하얏트 인천, 제주칼(KAL)호텔, 로스앤젤레스 인터컨티넨탈 LA 다운타운, 와이키키 리조트 호텔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제주도 여행 계획이 있다면 렌터카 서비스를 이용해보자. 대한항공과 제휴된 한진렌터카의 "마일로 렌터카"상품을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이용할 수 있으며, 제주민속촌도 마일리지로 관람이 가능하다. (문의 : 제주민속촌 064-787-4501)
장거리 여행을 떠난다면 좀 더 편안한 여행을 위해 좌석 승급을 해보자. 대한항공 홈페이지에 있는 "보너스 좌석 상황 보기" 메뉴를 통해 마일리지로 승급 가능한 보너스 좌석에 대한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단, 성수기 및 비수기에 따라 공제되는 마일리지는 달라진다.
수하물의 무게가 초과되었다면 마일리지로 추가 요금을 지불할 수 있고 라운지를 이용한다거나 공항과 시내를 연결하는 KAL리무진 이용, 대한항공 온라인 상품몰인 로고상품 쇼핑몰에서 로고 상품이나 여행용 파우치등을 구입할 수 있다.
만약 사용가능한 마일리지가 조금 부족하다면 가족들로부터 마일리지를 양도받아 합산하여 사용할 수 있는 "가족 마일리지 합산 제도"를 통해 양도받아 사용이 가능하며, 양도가 가능한 가족관계는 배우자, 자녀, 부모, 형제자매, 조부모, 손자및손녀, 배우자의 부모, 사위 및 며느리까지만 가능하다. 해당 제도를 이용하기 위해선 가족 등록 신청서 및 가족 증빙서류를 준비하여 대한항공 홈페이지 또는 지점을 통해 사전에 가족 등록을 해야 한다.
이상으로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법에 대해 정리를 해 보았다.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