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건강보험 적용 나이

임플란트 건강보험 적용 나이

임플란트 건강보험 적용 나이

젊은시절 충치로 신경치료를 하고 금니로 덮어 씌운 치아는 나이가 들면 대부분 임플란트 시술을 해야하는데 나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치료 방법이 틀니와 임플란트밖에 없는 상황에서 건강보험 전혀 되지 않았을 때는 치료를 포기하는 사람들도 많았습니다.


특히 임플란트 치료는 치료기간도 길고 잇몸의 상태에 따라 시술 방법도 달라지며 당뇨나 고혈압이 있는 경우엔 더욱 더 많은 부분에서 신경을 써야하고 잇몸 틈새로 세균이 침투할 경우엔 심각한 상황을 만들 수 있기때문에 신중한 진단과 선택이 중요합니다.

임플란트 건강보험 적용 나이

최근 임플란트 시술에도 건강보험이 적용되면서 과거에 비하면 개인적인 비용부담이 많이 줄어들긴 했지만 여전히 부담스러운 비용에 치료를 망설이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2016년 7월부터는 65세 이상의 환자들의 경우 임플란트 시술비용의 일부분을 지원받을 수 있음에도 치료를 포기하는 분들이 많죠. 2018년 하반기부터는 본인 부담률도 기존 50%에서 30%로 낮아져 치료비가 100만원이 발생한다고 하면 30만원만 본인이 부담하면 됩니다.


건강보험이 적용된다 하더라도 앞니와 어금니 등 평생 2개의 임플란트와 부분틀니만 지원이 가능하고 일부 치아가 전혀 남아있지 않는 무치악 상태는 건강보험 적용이 되지 않는다는 점도 고려를 해야합니다. 하지만 서로 의지하는 치아의 특성상 임플란트를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그냥 방치할 경우 주변 치아까지 영향을 주어 추가로 치료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건강보험 적용 나이

임플란트 보험적용으로 인한 치과들의 경쟁이 높아지면서 자연치아 보존 보다는 임플란트를 권하는 과잉진료도 문제점인데 무조건적인 치과의사의 권유보다는 여러 치과를 다녀본 후 자신의 치아 건강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결정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상으로 임플란트 건강보험 적용 나이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

My Instagr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