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터리 수하물 기내반입 규정

배터리 수하물 기내반입 규정

배터리 수하물 기내반입 규정

스마트폰, 디지털카메라, 노트북, 태블릿등 다양한 전자기기를 사용하면서 여분의 보조배터리를 휴대하고 다니는 건 이제는 더이상 낮선일이 아니죠. 그래서 오늘은 2018년  3월 이후 변경되는 배터리 수하물 기내반입 규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18년 3월 이후부터는 리튬배터리 용량이 160Wh을 초과할 경우 휴대수하물(기내반입)과 위탁수하물 모두 불가능 하게 됩니다. 자동으로 사람을 따라다니는 스마트 캐리어와 같이 용량이 큰 배터리가 등장함에 따른 대응방안으로 구체적인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배터리 수하물 기내반입 규정

먼저 160Wh 이하의 배터리가 장착된 전자기기는 기내반입 및 위탁수하물 모두 가능하지만 160Wh를 초과하는 배터리가 장착된 전자기기는 기내반입 및 위탁수하물 모두 불가능 합니다.


100Wh 이하의 보조배터리(수량제한 없으나 항공사 기준에 따름) 및 1인당 2개 이하의 100Wh초과~160Wh이하의 보조배터리는 기내반입은 가능하지만 위탁수하물은 불가능 하며 160Wh를 초과하는 보조 배터리는 기내반입 및 위탁수하물 모두 불가능 합니다.

배터리 수하물 기내반입 규정

160Wh 이하의 배터리가 탑재되어 있는 스마트캐리어는 기내반입은 가능하지만 위탁수하물은 불가능하며 배터리를 가방에서 분리 할 경우 배터리는 기내반입이 가능하고 캐리어는 위탁수하물 이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스마트캐리어도 배터리 용량이 160Wh를 초과할 경우 기내반입 및 위탁수하물 모두 불가능 합니다.
이상으로 배터리 수하물 기내반입 규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

My Instagr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