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타구니 가려움증 원인 증상 치료

사타구니 가려움증 원인 증상 치료

사타구니 가려움증 원인 증상 치료

극심하게 가려움을 참지 못하고 화잘실이나 사람들의 시선이 없는 곳에 가서 벅벅 긁으면 그 당시에는 시원하지만 금방 또 가려움증이 생기고 매일 샤워와 약을 발라도 증상이 호전되지 않는 사타구니 가려움증의 원인과 증상,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몸짱 열풍이 불면서 몸에 딱 달라붙는 레깅스나 스키니진과 같은 의류를 많이 착용하는데 이렇게 통풍이 잘 되지 않으면 사타구니에 습진이 쉽게 생기는데 사타구니 가려움증의 가장 큰 원인은 바로 이 습진 때문입니다.

사타구니 가려움증 원인 증상 치료

이러한 습진이 오래 지속되면 해당 부위가 넓어지고 염증 및 진물이 동반하며 심할 경우 악취가 나기도 합니다. 가을과 겨울처럼 날씨가 건조하면 습진이 없어지는 것 같지만 균 자체는 남아있어 봄이나 여름과 같이 습한 환경이 조성되면 다시 재발합니다.

사타구니 가려움증 원인 증상 치료

하지만 사타구니 습진은 이러한 외부 환경보다는 피부 내부의 문제로 염증을 유발 하는것으로 소염제나 스테로이즈제를 통한 외부 환부에만 신경쓰는 것 보다는 피부의 면역력을 강화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사타구니 습진을 치료하기 위해선 생활습관 개선, 식습관 개선, 스트레스 및 과로를 피하고 운동을 하는 등의 활동을 통해 면역력을 강화하며 민간요법에 의지하는 것 보다는 피부과 전문의의 상담을 통해 적합한 약을 처방받아 치료를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이상으로 사타구니 가려움증 원인 증상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

My Instagr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