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24 전입신고 하는법

민원24 전입신고 하는법

민원24 전입신고 하는법

새로운 집으로 이사를 하게 되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이 전입신고와 확정일자를 받는 일인데 인터넷의 발달로 인하여 과거 동네 주민센터를 방문해야 했던 일들이 인터넷에 연결 되어 있는 상태의 컴퓨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가능한 일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인터넷 민원24 전입신고 하는법에 대해 이야기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네이버 검색창에 '민원24'라고 검색을 한 후 민원24 홈페이지 첫 화면에서 '전입신고'항목으로 들어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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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한 다음 몇 가지 주의사항을 확인 후 맨 아래에 있는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민원24 전입신고 하는법

전입구분과 신청인 정보를 입력한 다음 2단계로 넘어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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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출지 주소(살던 곳)와 전입지 주소(이사온 곳)를 입력하고 3단계로 넘어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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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편물 주소지 변경 서비스를 신청하려면 동의에 체크한 다음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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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으로 신청한 전출입구분과 주소가 일치한지 확인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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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인인증서 서명을 하면 전입신고가 마무리 되는데 신청민원을 확인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처리중'이라는 진행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민원24 전입신고 하는법

처리기간은 1~2일 정도 소요가 됩니다.
이상으로 민원24 전입신고 하는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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