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다음 저품질 검색 결과 밀리는 현상
글이 600개가 넘도록 남의 일인줄로만 알았던 티스토리 다음 저품질이 저에게도 찾아왔습니다. 다른사람들도 그렇듯이 저 또한 이유가 없었으며 최근에 발행했던 글을 삭제도 해 보았지만 상황은 변하지 않았습니다.
제가 겪고있는 다음 저품질 현상은 검색 결과는 나오지만 뒤로 밀려있고 최근에 발행한 포스팅도 상위에 노출이 되지 않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관리의 경로를 보면 가끔 한번씩 다음에서 유입이 되지만 거의 대부분은 네이버에서만 유입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완전 누락이 아닌 상위노출에서 밀리는 현상이다보니 다음에서 유입되는 경우를 보면 메인 키워드가 아닌 추천검색어에도 나오지않는 그런 글제목으로 검색되어 들어오며 이로 인한 하루 방문자수가 기존의 약 60%정도로 줄어버렸습니다.
몇일 뒤 저품질을 탈출했다는 사람들도 있다고 해서 하루에 한 개 정도 포스팅을 하고있지만 3일이 지난 지금 여전히 상태는 동일합니다. 열심히 글을 써도 항상 3~4페이지 정도에 노출이 되니 검색 유입이 안되는 상황이죠.
지금은 그냥 한 달 정도 하루에 글 하나씩 쓰면서 변화를 지켜볼 생각입니다만 현재 상황에서 탈출이 될 가능성은 정황상 어려워 보입니다. 혹시나 저품질에서 탈출을 한다면 다시 후기를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2 개의 댓글
저도 다음 저품질에 걸려버린 것 같습니다.. 한달동안 하루 하나씩 포스팅을 써봄으로써 경과를 지켜보려고 하는데, 같이 정보 공유하였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힘든 시기이지만 화이팅하시길 바랍니다.
답글삭제저도 저품인데.. 갑갑하네요. 다음측 대응도 거지같고...힘내봅시다.
답글삭제